한국MS, 24일 클라우드컨퍼런스 개최

일반입력 :2010/02/10 16:20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오는 24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클라우드컴퓨팅 기술과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MS는 이번 행사에서 데스크톱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MS 클라우드 솔루션과 SQL 애저 DB 제품,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활용시나리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술 등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또 데이터센터 가상화를 위한 클라우드플랫폼 '윈도 애저'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SQL서버 2008 R2'도 선보인다. SQL서버2008R2는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MS는 이를 통해 클라우드컴퓨팅을 완성하는 자사 제품과 '소프트웨어 플러스 서비스(S+S)' 전략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S는 S+S전략을 통해 기업외부에서 다수 고객사를 상대로 서비스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기업내 IT 인프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함께 제공한다. MS는 서버 및 데스크톱 가상화, 클라우드 운영체제(OS), 온라인 DB 및 협업서비스 등 클라우드 구현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분야별로 갖추고 있다.

송규철 한국MS 비즈니스마케팅 본부 상무는 "컨퍼런스를 통해 MS제품이 구현하는 여러 영역 클라우드 기술 및 서비스, 데이터관리 방안을 실제사례와 함께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