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포인트 스마트하게 이용하기

일반입력 :2010/02/11 08:53

이장혁 기자

돈이 되는 인터넷쇼핑몰 포인트, 더 쉽게 빨리 쌓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1포인트가 1원의 가치를 지녀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아이포인트(I-Point)를 물건 구매나 이벤트참여시 적립 해주고 있다. 소비자는 아이포인트로 배송비결제는 물론 콘텐츠 다운로드, 상품할인 등 다양해 혜택을 즐길 수 있다.

■귀차니스트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포인트 모으기 비법

먼저 포인트를 잘 쌓는 방법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간단한 상품평만 써도 포인트가 쌓이는 것은 기본이다. 또한 비구매자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우수고객이나 우수 이용후기 작성자에게는 더 큰 포인트 혜택이 있어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

인터파크도서는 서평 작성을 할 경우 아이포인트를 최대 20%까지 적립해준다. 또한 인터파크에서는 우수 이용후기 작성시 1천 포인트에서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항공권이나 여행상품의 경우 구매금액이 크기 때문에 3% 적립을 받으면 한꺼번에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외 인터파크 오픈마켓 상품의 경우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경험을 후기로 올리면 10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우수고객 또한 등급별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중이므로 이를 활용한다면 보다 빨리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특히 인터파크는 아이포인트몰 '포인트충전소'를 상시 운영중이며,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에 참여한 후 많은 포인트를 한꺼번에 즉시 쌓을 수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도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먼저, 디앤샵에 바로 입장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과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포인트 1천점과 10% 할인쿠폰이 즉시 지급되며,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출석하면 1회당 50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즐겨찾기, 바로가기 등을 통한 ‘단골고객’ 접속 후 복권을 긁기만 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퀴즈를 맞추면 매일 300점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 밖에 디앤샵의 쇼핑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쇼핑레터를 신청하면 300점의 포인트가 적립되며, 쇼핑레터를 클릭할 경우의 포인트 30점을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만약, 한 고객이 바로가기 아이콘과 바탕화면을 설치한 후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디앤샵에 접속하면 1천50점의 포인트를 즉시 적립할 수 있고, 퀴즈 맞추기와 쇼핑레터 신청 및 클릭까지 마치면 630점이 추가로 적립되어 별도의 구매과정이나 추첨 없이도 1천680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옥션도 이벤트쿠폰 페이지 내 '포인트모으기' 코너를 통해 매월 첫주부터 말일경까지 재미있는 테마로 ‘매일매일 포인트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와 상관 없이 클릭만 하면 십점대부터 몇천점대까지 랜덤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꽝'이 없이 100% 포인트가 지급되며 구매등급별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4회 참여할 수 있다. 2월 26일까지는 '추포(포인트를 쫓다)'라는 테마로 매일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쇼핑을 즐기는 박현미㉙씨는 딱히 구입할 물건이 없어도 매일 옥션 사이트를 방문한다. 특히 '이벤트쿠폰' 페이지는 매일 출첵(출석체크)을 하는데 포인트 쌓는 재미가 제법 쏠쏠하기 때문이라며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클릭만 하면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으니 지나칠 이유가 없고 가끔은 몇천점 대의 포인트가 쏟아지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귀차니스트도 조금만 부지런하면 포인트를 두둑하게 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옥션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받게 되는 기본 포인트가 짜다고 느낀다면 덤으로 주는 포인트도 꼭 챙겨받자. 덤으로 주는 포인트를 받으려면 제품 구입 시 포털검색을 통하지 않고 즐겨찾기나 주소입력을 통해 직접 방문하면 된다. 이렇게 접속한 ‘바로옥션’ 고객은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풍성하다. 이외에도 제품을 구매한 뒤 직접 찍은 2장 이상의 사진과 함께 포토상품평을 쓴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500명을 뽑아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상품별 선착순 3개 상품평에 대해 50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만 모으면 뭐해···힘들게 모은 포인트 정승처럼 쓰기

쌓기 쉬운 만큼 포인트 활용처도 다양해 포인트를 통한 공짜 혜택이 풍성하다. 잘 모은 포인트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다.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배송비 결제에 많이 사용하지만 그 외에도 요모조모 활용도가 높다.

먼저 인터파크 아이포인트로 상품결제액의 최대 20%할인(도서 100%할인가능)을 받을 수 있으며 I-포인트 전용 쇼핑공간인 을 통해 벨소리, 폰배경화면 등을 포인트로 다운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포인트존에서는 할인쿠폰응모, 경매, 게임/복권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최신 개봉영화와 해외드라마, 애니매이션 관람도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쿠폰샵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을 아이포인트로 최대 20% 할인결제 할 수 있어 GS25, 훼미리마트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초콜릿, 과자, 우유 등은 물론이고 미스터피자, 파리바게뜨, 시즐러, 크리스피크림, 버거킹, 배스킨라빈스 등 다양한 모바일교환권을 아이포인트로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는 아이포인트로 100% 결제할 수 있는 '인터파크 콘텐츠'카테고리를 작년 10월 오픈해 음악파일, 영화, 드라마 VOD 등을 포인트로 별도 비용지불 없이 다운받을 수 있게 했다.

현재 제공중인 콘텐츠 서비스로는 ▲음악 다운로드, ▲영화, 드라마 감상 및 다운로드, ▲벨소리 및 폰 배경화면 등의 폰 꾸미기와 문자보내기 서비스 등이 있으며, 그 외 ▲만화 ▲ 게임 ▲도서요약 ▲운세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 모든 콘텐츠를 아이포인트(I-Point)로도 100% 결제할 수 있어 상품 구매 후 적립된 포인트를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앤샵도 다양한 포인트 활용방법을 공개한다. 우선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 200점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도장 복권을 모으면 적립금으로 교환하거나 깜짝 경품의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앤포인트월드의 ‘램프의 요정’ 코너에서는 300점의 포인트로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에 당첨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포인트로 코인을 구매해 참여할 수 있는 ‘쿠폰 슬롯머신’ 역시 쿠폰 당첨의 행운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옥션에서 모은 포인트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간단하게 문자전송이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서 1건당 25포인트를 내고 문자전송을 할 수 있다. 50포인트 이상이면 경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50포인트를 걸고 피자헛, 파리바게뜨 등 외식업체의 특정 메뉴를 공짜로 먹을 수 있는 행사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여부는 즉석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일주일에 한번 행운의 대박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노트북 등 IT제품을 비롯해 명품백, 가전 등 다양한 품목이 경품으로 나온다. 마찬가지로 50포인트를 걸고 참여할 수 있다.

500포인트 이상부터는 활용도가 더 풍성해 진다. 우선 500포인트 단위로 배송비 결제나 옥션과 제휴된 상품을 공짜로 교환하거나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포인트보다 할인쿠폰이 좋다면 포인트를 쿠폰으로 교환하면 된다. 옥션에서는 해당 쿠폰의 반값에 해당하는 포인트로 쿠폰을 교환할 수 있다. 500포인트를 1천원 할인쿠폰으로, 1천500포인트를 3천원 할인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것. 또 5천 포인트 이상일 경우 이머니(e-money)로 환전해 현금처럼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머니 환전소'에서 이머니로 바꾸면 된다.이외에도 포인트로디지털콘텐츠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옥션 e콘텐츠몰에서는 운세, 만화, 영화/VOD 콘텐츠를 비롯해 벨소리, 문자쿠폰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다. 현금결제는 물론 옥션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500포인트부터 1만포인트까지 다양한 콘텐츠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인터파크INT 서비스실 이성호 실장은 인터넷쇼핑몰의 포인트는 단순히 물건 구매 시 할인 받는 적립금의 기능을 넘어 고객의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와 같다며 이에 포인트를 활용해 즐기는 혜택이 다양해짐에 따라 온라인쇼핑 이용 목적 또한 물건구매에만 그치지 않고 반복적인 방문, 체류 등 실생활과 연관된 하나의 인터넷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