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는 동계올림픽특집 페이지 'Go! 밴쿠버'를 오픈하고,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4일 발표했다.
'Go! 밴쿠버' 페이지에서는 주요 뉴스, 주문형비디오(VOD), 경기 일정 및 결과, 메달 집계 현황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피겨, 크로스컨츄리, 봅슬레이 등 종목별 소개페이지도 마련했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요 경기의 경우 네이트온 메신저로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연아 선수와 관련된 뉴스, 사진, 칼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코너도 마련됐다. 싸이월드 선물가게에서는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스킨 및 글꼴 등 디지털 아이템 70여 종도 구매할 수 있다.
네이트는 또 동계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시맨틱 검색에도 적용했다.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경기 일정, 종목, 대표 선수 등 동계올림픽의 각종 정보들을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가령, '동계올림픽'을 키워드로 입력 하면 역대 대회, 개회식, 경기 종목, 한국 경기일정 등이 주제어로 제시되며, 즉답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정보도 시맨틱 검색으로 확인하면 더 풍성해진다. 각 선수별 기록, 수상내역, 가족관계, 선호음식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루지, 스켈레톤, 컬링 등 생소한 종목들과 관련된 정보도 시맨틱 검색을 이용하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네이트 시맨틱검색 고도화 '스타트업'…음악검색2010.02.04
- 스마트폰으로 무선 네이트 접속한다2010.02.04
- 네이트, 이수광 작가 신작 연재2010.02.04
- 네이트 도토리, '아이티'에 기부해요2010.02.04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도 열린다. 네이트의 커버스토리, 실시간 응원방 등을 적극 활용하면 응원 메시지, 비인기 종목에 대한 격려 메시지 등을 적을 수 있다.
한편, '동계올림픽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연아 선수만 피겨에 출전한다?' 등 올림픽에 대한 궁금증을 시맨틱 검색으로 풀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 회원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도토리를, 추첨을 통해 장식고리와 상품권, 배경음악 쿠폰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