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선착순 사은품' 서비스 론칭

일반입력 :2010/02/04 09:34    수정: 2010/02/04 09:58

이장혁 기자

선착순 사은품? 뛰지 말고, 오픈마켓에서 편하게 혜택 받으세요~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지난 4일부터 '선착순 사은품'서비스를 오픈, 본격적인 사은품 마케팅에 돌입했다.

'옥션 선착순 사은품'이란, 지정 카테고리내 구매 합산액이 일정 금액 이상인 구매자에게 사은품이 선착순으로 발송되는 서비스다. 결제를 완료하는 시점에서 사은품 배송에 동의만 하면 돼, 선착순 증정임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사은품을 서둘러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옥션은 우선, 2월 말까지 최근 3일간 여성의류 구매합산 내역이 5만원 이상인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샴푸와 린스 세트를 증정키로 했으며, 매달 사은품 컨셉을 달리해 정기적으로 구매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매달 집계 카테고리, 합산 금액, 사은품 정보 등을 변경해 상설로 '선착순 사은품'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으로, 이로써 옥션 구매자는 회원 등급별 포인트 적립과 더불어 구매 혜택이 또 하나 늘어나게 됐다.

한편, 사은품 마케팅이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주로 백화점, 할인점 등이 이용하던 마케팅 방식이다. 그동안 단일 이벤트나 단일 판매자에 의한 온라인 경품 및 사은품 이벤트는 많았으나, 이번처럼 오픈마켓 전체 구매 프로세스에 사은품 증정 서비스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

관련기사

이에 앞서 옥션은 지난해 9월부터 4개월간 '여성의류 카테고리'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은품 마케팅을 시범 실시한 결과, 여성의류 카테고리 판매 성장율이 옥션의 전체 패션부문 성장율 대비 2배가량 더 높은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서태미 팀장은 한 카테고리내 다량 구매를 즐기는 회원들에게 혜택을 부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할인 이벤트나 쿠폰 증정보다 한층 진화된 마케팅 형태다라며, 옥션은 그동안 샘플마케팅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도입해 좋은 고객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이번 마케팅 역시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