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발렌타인 얇아진 지갑 'e쿠폰으로 채워볼까'

일반입력 :2010/02/01 09:08

이장혁 기자

올해 설 연휴는 발렌타인 데이와 졸업·입학이 겹치는 바람에 비용 부담이 배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각 온라인몰에서 선보이는 ‘e쿠폰’. e쿠폰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외식, 데이트, 영화까지 예매할 수 있어 고객 호응이 높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지난달 ‘e-쿠폰몰’을 선보였다. 고객은 호텔 뷔페부터 커피전문점 할인쿠폰까지 가족ㆍ연인ㆍ친구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e-쿠폰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명동 사보이호텔의 ‘구디구디 특선 올레(디너) 뷔페’ 상품권을 정상가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남미요리 슈하스코 전문점 상파울루의 ‘상파울루 스테이크 코스요리(스테이크 무한리필, 교대점/대학로점 사용가능)’ 상품권도 10% 저렴하다. 또한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과 탐앤탐스 커피이용권, 크리스피크림 도너츠 상품권 등 식사 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할인판매 중이다. 롯데닷컴에서 e-쿠폰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상품 결제 후 지류 쿠폰이나 SMS로 쿠폰을 받은 후 매장에 제시하면 해당 메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e쿠폰북'을 통해 테마파크 티켓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가족 나들이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서울랜드의 2인 자유이용권은 정상가보다 32%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쿠폰과 지류 쿠폰 중 원하는 형태로 발급 받은 뒤 티켓 교환 장소에서 교환하면 된다. 롯데월드의 아이스링크, 사격장 이용권도 각각 30%, 44% 할인판매 중이다.

관련기사

G마켓(www.gmarket.co.kr)도 연휴기간 동안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e쿠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각 지역별로 인기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이천 스파플러스’는 53% 할인된 가격으로 찜질방과 실내 수영장 등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중과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가족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피자, 치킨 등 배달 e쿠폰도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에 가족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도미노피자의 '포테이토피자 라지사이즈+콜라', 피자헛의 '치즈바이트 퐁듀 슈퍼슈프림 패밀리사이즈+콜라' 등이 대표 할인상품이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최근 들어서는 미리 가격을 비교해보고 할인혜택 등을 꼼꼼히 챙기는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e-쿠폰몰을 찾는 고객이 증가추세라며 자체조사결과 지난달 e-쿠폰 이용고객이 작년 1월 동기대비 1.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