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추천 앱스토어 5선

일반입력 :2009/12/24 11:04

류준영 기자

크리스마스다. 함께 보낼 연인이 없는 ‘방콕족’들은 친구들과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새롭게 등록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애플리케이션 중 관심을 끌만한 5개 추천 앱(App)을 소개한다. 개봉과 동시에 3차원(D) 아이맥스 극장의 자리가 이달말까지 모두 동난 3D 입체영상 SF영화 ‘아바타’가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으로 등록됐다. 영화의 감동을 스마트폰에서도 느낄 수 있게 된 것.

개봉과 함께 영화의 프로모션 격으로 등록된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www.itunes.com/apps/JamesCameronsAvatar)’ 게임은 영화 속 사건이 일어나기 20년 전으로 돌아간다. 환상적인 여행을 주요 테마로 삼아, 원작의 환상적인 비주얼이 볼거리다.

특히 여주인공 네이티리 역할을 맡은 조 샐다나가 게임 내래이션을 직접 녹음했다. 9.99달러 유료 애플리케이션이며, 영어, 불어, 독일어, 일본어 등을 지원한다. 이주 등록된 한글 애플리케이션인 '스타워크(Star Walk - 5 Stars Astronomy guide)'는 밤하늘의 별 관측 응용 프로그램으로 천문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모든 별자리 및 행성 목록이 위키피디아 링크, 관측할 천체의 타임머신과 함께 포함돼 있다. 올해 세계천문의해(IYA2009)가 인정한 공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천문 사진, 3D 지구 뷰(View), 타임머신, 디지털 나침반 등이 제공된다. 2.99달러 유료 애플리케이션이다. 영국에서 활동 중인 여성 음악가의 음악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RjDj(itunes.apple.com/gb/app/little-boots-reactive-remixer/id316703152?mt=8)이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음악 애플리케이션으로 소개됐다.

이를 통해 리틀 부츠의 노래를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리믹스 할 수 있다. 또 데뷔 앨범인 '핸즈(Hands)'에 수록된 전 곡을 미리 들어본 후 새롭게 수정한 리믹스 곡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 들을 수 있다.

1.99달러 유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어, 불어, 독어, 스페인어, 스웨덴어를 지원한다. EA 모바일에서 제공한 해양대전액션게임 배틀쉽(BATTLESHIP, itunes.apple.com/gb/app/battleship/id336973929?mt=8)은 가상의 바다에서 서로의 전함을 배치하고 서로 그 위치를 맞추는 게임이다. 1인 게임은 물론,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대전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게임방식은 한 발의 포탄을 주고 받는 클래식 모드와 여러 개의 포탄을 주고받는 살보(SALBO) 모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슈퍼웨폰(Superwepons) 모드 등 총 3가지다. 게임의 승자는 선원에서 대장으로 승진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기 어려울 경우 건너뛸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2.99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어, 불어, 독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가 지원된다. 초성변환서비스 ‘그레이속스(Greysox)’가 한글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초성변환’을 실행하면 아이폰에 등록된 주소록을 아이폰 기본 검색창에서 초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주소록 이름 항목에 초성을 추출한 후 ‘별명’ 항목에 초성을 추가해야 한다. 단, 연락처의 이름 항목에 한글과 영어가 혼재돼 있는 경우 영어 부분은 그대로 두고 한글 부분만 초성변환되며, 영어로만 이뤄져 있는 경우엔 변환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