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노텔, 정보통신장비 R&D 전분야 CMMI 레벨3 획득

일반입력 :2009/12/22 14:47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LG노텔(대표 이재령)은 국제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품질인증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CMMI 레벨3은 특정 개인 및 프로젝트의 역량에 의존하지 않고 프로세스와 조직 수준에 따라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품질을 실현시키는 단계에 해당한다. LG-Nortel은 이번 기회를 통해 CMMI 인증을 요구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사업수주는 물론, 품질을 강조하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LG노텔의 이번 인증은 조직 내 일부분의 인증이 아닌 R&D 전체에 대한 인증이다. LG노텔 연구소 전체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 관리, 조직 프로세스 관리 등 18개 프로세스 영역에서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18개 영역 중에서도 특히 조직 표준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의하고 이를 우수하게 이행하는 부분과 조직차원의 개발지원 도구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는 부분을 강점으로 평가 받았다.

CMMI는 미 국방성이 우수한 소프트웨어/시스템 개발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에 의뢰해 개발된 품질인증 기준이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시스템 설계, 하드웨어, 시스템 운영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평가하는 국제 공인 품질인증 모델인 것. CMMI는 타 조직 및 기업과의 객관적인 품질 역량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업자들은 관련 기업 및 파트너 사들에게 CMMI 인증을 요구하는 추세에 따르고 있다.

관련기사

권경인 LG노텔 CTO는 "CMMI 레벨3 인증은 LG노텔 정보통신 장비 전체의 개발 역량과 프로세스가 글로벌 수준임을 공인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이를 계기로 세계 최고 품질의 통신장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경영 관리와 내부 역량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LG노텔은 CMMI 인증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분야의 국제 표준인 ISO 15504(SPICE) 레벨 2 인증과 ISO 9000, TL 9000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품질경영, 품질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