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비밀병기 오푸스원 규격 샜다

TRS,휴대폰 병행-제우스CPU,안드로이드1.5 사용

일반입력 :2009/12/22 15:02    수정: 2009/12/22 17:23

이재구 기자

모토로라가 비밀리에 개발 중인 최신 iDEN안드로이드폰인 ‘오푸스 원(Opus One)’의 규격이 샜다.

 

기즈모도와 BGR는 21일(현지시간) 업계 관계자를 통해 입수한 모토로라 최초의 iDEN안도로이드폰인 ‘오푸스 원’ 규격을 공개했다.

iDEN(intergrated Digital Enhancement Network)규격은 흔히 무전기로 사용되는 주파수공용통신(TRS)와 휴대폰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하는 모토로라 독자의 통신규격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오푸스원 규격을 보면 우선 모토로라 오푸스원은 운영체제(OS)로 안드로이드 1.5를 이용하며 제우스 CPU가 사용된다. 통신표준으로는 와이파이 802.11b/g, 블루투스가 사용된다.

이 기기에는 GPS엔진이 사용되는데 위치기반서비스(LBS)가 가능하며 기업용 이메일 서비스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오푸스단말기의 너비는 58mm, 길이는 118mm이며 무게는 100g에 불과하다.

이 단말기는 512MB 플래시 메모리, 256MB램을 적용하고 있으며 64k와 128k iDEN 심(SIM)카드를 지원한다.

 

또한 LED 카메라를 갖춘 3메가픽셀 크기의 저장 용량을 가진 자동초점 카메라가 장착된다.

사진촬영기능과 관련해 주목할 만한 부분은 폴라로이드카메라 애플리케이션 기능이 부가되어 있다는 점이다.

 

단말기 외장은 플라스틱 몰딩으로 하우징되어 있으며 일부 재질은 고무로 만들어졌다. 마이크로 SD카드슬롯과 2.5mm 헤드셋 잭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햅틱으로 피드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콘으로 구성돼 있다. 

 

이 단말기에는 듀얼마이크기술과 노이즈제거 기술도 적용돼 있다.

사용자들은 이외에도 바코드스캐너,모토내비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도큐먼트 뷰어 기능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모토로라의 오푸스원은 안드로이드폰중 가장 관심을 끄는 휴대폰은 아니지만 이 단말기에는 iDEN표준을 갖고 있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고 기즈모도는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