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크리스마스 공짜 혜택 '풍성'

일반입력 :2009/12/17 09:23

이장혁 기자

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20~30대 등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에 사용할 수 있는 경품을 내건 이벤트가 한창이다. 케이크, 호텔숙박권, 영화예매권 등 크리스마스 당일의 즐거움을 더해줄 공짜 혜택이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21일까지 '기쁘다 산타옥션오셨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나와 있는 4개의 다른 산타 양말 그림 중 하나를 클릭해 케익이 숨겨져 있는 양말을 찾으면 즉석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파리바게뜨 케익교환권을 증정한다. 제품 구입에 상관없이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 반응도 뜨겁다. 당첨여부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에 휴대폰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일괄 전송해 준다.

G마켓(www.gmarket.co.kr)도 오는 21일 오전 10시까지 ‘크리스마스이브 호텔 1박 행운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웨스틴조선 등 서울에 위치한 호텔을 비롯한 전국 20개 특급호텔 객실 숙박권을 행운경매로 준비했다. G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G스탬프를 이용해 입찰할 수 있다. 원하는 호텔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낙찰금액과 가장 근접한 입찰자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롯데닷컴(www.lotte.com)은 화장품 구매고객 중 총 121명에게 크리스마스에 쓸 수 있는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숙박권(1명, 1인 2매), 롯데상품권(20명, 5만원권), CGV영화예매권(100명)을 증정하는 행사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상품은 21일에 발송되어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웹진을 읽고 댓글을 다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영화 ‘전우치’의 2인 예매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이택천 팀장은 20~30대 젊은층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쇼핑몰은 명절보다 크리스마스 전주에 트래픽이 평균 15~20% 가량 높다며 호텔, 외식업체 등 오프라인 업체들도 커플을 겨냥한 크리스마스 당일경품 행사를 온라인몰과 제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