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대표 허태수)이 편의점을 통한 24시간 반품 서비스를 개시한다.
GS샵은 CVSnet(대표 안길원)과 편의점 택배 업무 제휴를 맺고 전국 ‘훼미리마트’와 ‘GS25’ 매장에서 12월2일부터 자사 반품 상품 회수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24시간 편의점 반품 서비스 시행으로 그동안 고객이 배송원의 일정에 맞춰야 하는 불편 없이 언제든 인근 편의점에서 365일 24시간 반품이 가능해졌다. 특히 훼미리마트와 GS25는 편의점 업계 1, 2위로서 업계 최고 수준인 전국 6000 여 개 매장에서 반품 접수가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편의점 반품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특징이다. 고객이 GS샵 인터넷 고객센터나 전화 상담원을 통해 편의점 반품 서비스를 접수하면 승인번호가 SMS 문자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발송된다. 고객이 인근 편의점 CVSnet 단말기에서 ‘쇼핑몰 거래’ 메뉴를 선택한 후 승인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운송장이 출력돼 고객이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불편을 덜었다. 운송장을 부착해 편의점에 맡긴 상품은 협력업체 또는 물류센터로 회수돼 반품 처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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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인터넷 쇼핑몰 중소형 반품 상품에 한해 이번 서비스를 우선 시행하며 내년에는 TV쇼핑, 카탈로그 등 전 매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승환 GS샵 고객서비스부문 상무는 “편의점 반품 서비스는 GS샵이 지향하는 핵심가치인 진정성(Real)을 담은 새로운 고객 서비스의 일환”이라며 “고객은 택배 배송원을 기다릴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근 편의점을 통해 편리한 반품이 가능해지고, GS샵은 반품 수거와 관련된 고객 불편을 해소할 수 있어 고객과 GS샵 모두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