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무료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리포팅 스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서비스'에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리포팅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30일 발표했다.
MS SQL 서버 분석 서비스(SSAS)는 BI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온라인 분석 프로세싱 및 데이터마이닝 기능을 포함하고있다.
리포팅 스위트는 기업들이 마이크로소트레티지의 통합 BI플랫폼을 사용해 웹기반 리포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는 리포팅 및 분석툴이다. SSAS와 통합할 경우 사용자들은 데이터에 접근하여 기본/고급 분석, 비정형(ad hoc) 리포트,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측은 "SSAS기반으로 통합성과 셀프서비스 기능이 지원되는 BI솔루션을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3분기 순익 92%↑2009.11.30
- 마이크로스트레티지-테라데이타, BI 협력강화2009.11.30
- 삼성전자, 이르면 27일 사장단 인사…반도체 대대적 쇄신 가능성2024.11.26
- [이유IT슈] 중국發 스마트폰 시장 지각변동 본격화2024.11.26
SSAS와 리포팅 스위트를 통합해 사용하면 ▲SSAS 데이터 리포트 및 스코어카드 작성과 데이터 시각화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한 리포팅, 분석, 모니터링 ▲순위 매기기 및 시간별 비교 검토 ▲데이터 고급 분석 및 비즈니스 추정치 계산 ▲ 개인화된 기록 리스트 운영을 위한 스케줄 리포트 작성 ▲ MS 엑셀 및 PDF로 변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산주 반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과 MS 분석서비스의 통합으로 MS SQL서버의 관계형/큐브 데이터 소스로부터 실제적인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다"며 "리포팅 스위트는 SSAS 데이터 분석의 범위를 넓히고 웹 기반 리포트 상에서 추세와 예외사항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