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시스템즈이 오는 21일 '애크로뱃닷컴(Acrobat.com)' 기능을 강화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공개할 예정이다.

애크로뱃닷컴은 온라인에서 워드프로세싱, PDF변환, 스프레드시트, 라이브 웹 미팅을 포함하는 웹기반 SW서비스로 개편된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작성한 제안에 찬반 투표를 하는 시스템 등 35가지 새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릭 트릿먼(Rick Treitman) 애크로뱃닷컴 프로젝트 관리 이사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이 '오거나이저였다면서 서비스에 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오거나이저가 세개나 있어 종종 (사용자들을) 혼란스럽게 했는데 이제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오거나이저 새기능은 어도비 서버에 저장된 사용자 파일과 프로젝트 전체를 통합한다.
관련기사
- 어도비, 플래시10.1 베타 발표…에어2.0도 공개2009.11.20
- 어도비-RIM, 블랙베리 콘텐츠 개발 지원한다2009.11.20
- SKT 해킹 후폭풍…하루 만에 가입자 1665명 이탈2025.04.28
- 역대 최대 실적 거둔 LG CNS, AI 기반 글로벌 사업 가속2025.04.28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아이폰과 리서치인모션(RIM) 블랙베리 단말기에서 작동한다. 사용자는 프로그램으로 어도비 서버에 저장한 파일들을 읽어 PDF로 변환하거나 팩스로 보내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어도비 서버에 곧장 보낼 수도 있다.
트릿먼 이사는 향후 워크스페이스 기능도 추가해 다중 사용자 협업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