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방송프로그램 진출 '활기'

일반입력 :2009/11/11 09:07    수정: 2009/11/11 15:53

이장혁 기자

온라인 쇼핑몰이 방송가에 진출했다. 타겟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를 위해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것. 각 온라인 몰에서는 해당 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10대~20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온스타일, W코리아 매거진과 함께하는 패션에디터 선발 리얼리티 프로그램 를 제작지원 하고 있다. 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6명의 도전자들이 돌발미션 수행을 통해 최종우승자를 가려내고 W매거진의 에디터로 정식 채용되는 과정을 12월까지 그려내게 된다.

인터파크는 프로그램이 방영되는 12월 13일까지 사이트 내에 <나만의 스타일을 쓰다 THE EDITORS> 이벤트를 진행하고 6명의 에디터 도전자들이 가장 즐겨 입는 스타일 노하우를 공개하는 한편, 프로그램 출연자 중 최고의 패션에디터 선정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I-포인트 1000p를 적립해 준다. 프로그램 미션이 진행됨과 함께 6명의 도전자에 대한 9만 여 개의 응원 댓글이 등록되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패션/잡화의 5개 기획전을 방문하고 단어를 완성하면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블로그에 해당 이벤트를 스크랩하면 I-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명품백을 증정하는 등 참여만 해도 100% 포인트가 적립되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1만5천명 이상이 블로그 스크랩에 참여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만큼 고객의 호응도 높다. 이 밖에도 고객이 직접 패션에디터가 되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My Style 이벤트에는 23만개 이상의 스타일이 등록되는 등 고객 참여도가 높았다.

인터파크 마케팅실 이봉재 실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상품 자체의 노출보다는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과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방송PPL을 활용하고 있다”며, “인터파크 역시 광고를 통해 메인모델인 이효리의 트렌디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하는 한편, 패션카테고리 활성화와 1020 여성고객의 타겟 마케팅을 위해 패션 프로그램의 제작을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앤샵(www.dnshop.com)은 올해 초 국내 리메이크 방영을 통해 20~30대 여성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던 패션 디자이너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온스타일 채널의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1> 공식 후원사로 디앤샵 브랜드를 노출했으며, 내년 초 진행 예정인 시즌 2에도 메인 협찬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1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동안 디앤샵 사이트 내에서는 매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우승자를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했었고, 방송 종영 후에는 최종 파이널리스트였던 디자이너 최혜정의 이름을 걸고 'blum(블럼) by 최혜정'의 의류 브랜드를 단독 런칭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디앤샵은 최혜정 단독 브랜드 런칭과 같은 시즌 1의 성과를 발판 삼아, 내년 초 방영 예정인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 2> 진행에 있어서도 효과적이고 다양한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계속 시도할 예정이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수준급 요리실력을 가진 스타들이 요리대결을 펼치는 푸드버라이어티 프로그램, SBS <대결! 스타셰프>를 협찬한 바 있다. 두바이 7성급 호텔의 한국인 수석 조리장 출신으로 유명한 에드워드 권과 박수홍, 권오중, 이현우 등 연예인들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G마켓은 매주 해당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전국 각 지의 신선한 식재료를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소개,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스타셰프 우승자 혹은 식재료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G마켓 선물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국 각지의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 만큼 G마켓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식재료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수 있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스위스관광청과 함께 KBS 에 내년 초 방송 예정인 '눈의 나라 스위스 친환경 여행상품' 체험단을 오는 2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집한다. 눈의 나라 스위스의 다양한 친환경 관광상품을 고루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공짜여행 이벤트는 스노우보드와 스키 실력이 중급 이상이며 개인장비를 갖춘 고객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스키,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마니아라면 올 겨울 눈부신 스위스의 설경을 만끽하고 방송에도 출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관련기사

'눈의 나라 스위스 4박6일 공짜여행의 기회를 잡아라'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매일매일 이벤트페이지를 방문해 'GO 스위스' 도장을 찍어 4개의 도장을 모으면 자동응모된다. 응모자 중 총 10명을 선정하고 11월 30일에 옥션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체험단은 12월 11일에 스위스로 떠나 16일에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

AK몰(www.akmall.com)은 인터넷 쇼핑몰의 주 타겟층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11월부터 6개월간 SBS 라디오 <송은이 신봉선의 동고동락>에 제품과 상품권을 협찬하고 있다. 2010년 1월에는 KBS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도 협찬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