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보안 채용박람회' 개최

일반입력 :2009/11/04 14:41

이설영 기자

우수한 지식정보보안 산업인력을 현장 기업에 공급하여 지식정보보안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제3회 지식정보보안 인력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식경제부,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한국정보보호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6일 '제3회 지식정보보안 인력채용 박람회'를 연다고 4일 발표했다.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졸업예정인 정보보안 전공자들이 지식정보보안업계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식경제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가·개인·기업의 유·무형 자산에 대한 안전과 보호를 위한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장으로서, 미래 정보보호 분야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진행해 온 정보보호와 물리보안, 융합보안을 통합한 '지식정보보안 인력채용 박람회'로 확대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대학 및 대학원 정보보호, 컴퓨터공학 및 전산 관련 전공 학생 1천여명과 국내 주요 정보보안 기업 및 유관기관 등 30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보안업체에서 회사소개, 주요기술 및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전공 학생들이 실제 전공분야를 현장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밖에,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관련 다양한 정보제공은 물론 현장에서는 바이오인식 적성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등 각종 이벤트를 병행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울러 본 행사를 통해 현장 채용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접수된 이력서는 KISA에서 구축한 지식정보보안 인력채용 DB(www.securejob.or.kr)에 등록해 향후 정보보안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인력수급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KISA는 밝혔다.

2007년, 2008년 개최된 1, 2차 박람회에서는 취업률이 6%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