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닥(대표 루이스 레벡)은 GS이숍과 공동 기획으로 코닥 HD 포캠(포켓 캠코더)의 신제품 코닥 Full HD 포캠 Zi8(이하 코닥 Zi8) 출시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코닥에 따르면 코닥 Zi8은 포켓 캠코더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기존 제품들의 보완점을 업그레이드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Full HD 동영상 품질 업그레이드로 일반 HD보다 2배 뛰어난 선명하고 화려한 동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 그립감 문제를 해결했다.
이 밖에도 실내 촬영시 동영상 품질을 대폭 개선했고 스마트 얼굴 인식 및 추적 기능 지원, 접사 모드 지원 등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삼성, '손바닥만한' 포켓 프로젝터 선봬2009.10.26
- 아이리버, 포켓 전자사전 '딕플 D7' 선봬2009.10.26
- 한국코닥, 포켓사이즈 HD캠코더 출시2009.10.26
- 삼성전자, 이르면 27일 사장단 인사…반도체 대대적 쇄신 가능성2024.11.26
아울러 코닥 Zi8은 포켓 캠코더만의 활동성과 생활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게 제작됐다. 접사 모드 지원 및 외부 소음을 통제할 수 있는 외부 마이크 단자, 별도의 장치 없이 손쉽게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내장형 소프트웨어와 스윙 USB 암 등이 추가된 결과다.
이번 행사는 GS이숍에서 단독으로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며 판매 가격은 패키지별로 20만원대 중후반이다. 한국코닥은 출시 기념으로 전 구매고객에게 코닥 정품 배터리 및 약 4만원 상당의 코닥 정품 어드벤처 마운트를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