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밝힌 남여 혼수가전 선택 차이점

일반입력 :2009/10/26 14:30    수정: 2009/10/27 15:21

류준영 기자

여자는 금성에서 왔고, 남자는 화성에서 왔다고들 한다. 그만큼 남녀의 스타일과 성향이 다르다는 뜻. 남성과 여성, 서로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듯 여자와 남자가 선호하는 혼수 가전도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남성이 기능성과 엔터테인먼트를 우선시 한다면 여성은 여유와 편리함, 가사일을 최소화 시켜주는 실속형 가전 제품을 선호한다. 

■ 살림을 도와주는 생활 필수 가전! 여성이 좋아하는 혼수 가전

여성의 사회 진출 비중이 높아져 결혼 후에도 직장 일을 계속하는 맞벌이 부부가 일반화 되고 있는 추세다. 맞벌이 부부가 증가해도 여전히 가사 일은 여성의 몫이 더 클 수 밖에 없다.

집안 일과 회사 일을 동시에 해야 하는 예비 신부들은 가사일을 최소화 시켜주는 실속형 가전 제품을 선호할 수 밖에 없는데 오븐이 주는 가장 큰 매력은 같은 재료라도 조금은 간편하면서도 폼 나게 근사한 요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전자 광파오븐 스팀(모델명 : NP929NQS)은 집안 일에 서툴 수 밖에 없는 예비 신부들이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도록 100가지의 자동 요리가 가능하다. 광파오븐 스팀은 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한 광파 열로 한번, 고온 스팀 가열로 또 한번, 골고루 음식을 익혀주며 수분 손실은 최소화, 염분과 칼로리는 빼,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광파오븐 스팀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복합 전기 오븐으로 한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오븐과 달리 사이즈가 컴팩트하고 사용이 편리해 예비 신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바쁜 일과 속에 잠시 숨을 돌린 여유를 갖기 위해 예비 신부들이 꼭 가지고 싶어하는 혼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남편과의 오붓한 대화의 시간을 갖거나, 혼자만의 여유있는 시간을 즐기기 위해 커피 한잔을 즐기는 것이 예비 신부들의 로망이 아닐까.

요즘 커피 인구의 증가와 함께 20~30만원대 보급형부터 100만원을 훌쩍 넘는 고급형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빼놓을 수 없는 혼수 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독일 브랜드 크룹스의 전자동 에스프레스 머신 에스프레제리아(XP7200)는 버튼 하나로 에스프레소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에스프레스 뿐 아니라 카푸치노, 카페라떼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우유 거품을 만들어주는 스팀 기능이 있다. 더욱이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평수가 넓지 않은 신혼집에서도 사용이 간편하다.

매일 같이 쌓이는 남편의 와이셔츠와 세탁물들, 매번 세탁소에 맡겨 다리기엔 비용 부담이 커 스팀 다리미 제품도 필수 혼수 제품 중 하나로 각광 받고 있다. 한경희 생활과학의 파워 슬림은 열에 일반 가정에서 다리기 어려운 실크를 비롯한 열에 약한 천이나, 니트, 블라우스 등의 옷을 손쉽게 다릴 수 있으며 다림질 시간을 단축시켜 줘 집안 살림이 익숙지 않은 예비 신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제품이다.

매번 식사 후 가득 쌓이는 그릇들은 예비 신부들도 피할 수 없는 고민거리,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식기세척기는 필수 혼수 가전제품이 되고 있다.

LG전자 디오스 식기 세척기는 맞벌이 신혼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동급 최대 내부 공간을 확보, 2인 식사 기준의 적은 양은 물론 냄비, 프라이팬 등 조리기기까지 한번에 세척할 수 있다. 또 식기세척기와 식기살균기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2 인(in) 1’ 제품으로 별도의 식기 보관함이 필요 없어 평수가 넓지 않는 신혼 집에는 안성맞춤이다.

이밖에 예비 신부들은 세탁기, 음식물 처리기 등 생활에 꼭 필요하면서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는 제품들을 선호한다.

■여가 생활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가전! 남성이 좋아하는 혼수 가전

여성들이 집안 살림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가전 제품들을 선호한다면 남성들은 개인적인 여가를 즐기기 위한 제품 선호하는 성향이 강하다.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집에서 해소하려는 남성들이 가장 원하는 혼수 제품은 무엇일까.

결혼 후에도 연인처럼 알콩달콩 데이트 하는 기분을 이어가기 위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영화보기 일 것이다. 결혼 전보다 영화관 외출이 줄어들 것은 뻔한 것. 부부간의 애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집에서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듯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의 프로젝터를 활용해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이 있다.

LG전자 모바일용 LED 프로젝터 미니(모델명 : HS102R)는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15.4cm와 11.7cm에 불과해 손바닥에 올릴 수 있는 크기로 무게도 780g으로 휴대와 설치가 간편하다.

특히 저전력 친환경 소재인 LED(발광다이오드) 광원의 램프를 채용해 약 30,000 시간에 달해 하루 4시간 사용 시 20년간 사용 가능하며 예열 없이도 TV와 같이 전원을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USB포트를 통해 사진, 음악 뿐 아니라 디빅스(DivX) 영화도 즐길 수 있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손색이 없다.

DSLR 카메라도 남성들이 갖고 싶어하는 혼수 가전 중 하나. 간편하게 찍는 일명 똑딱이 디지털 카메라보다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는 화질이 뛰어나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일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보다 비싼 가격으로 전문가들 사이에서만 사용되던 DSLR 카메라가 가격이 낮아지고 작고 가벼워진 탓에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 DSLR 열풍이 불기도 했다.

캐논 EOS 5D Mark Ⅱ는 초당 30프레임의 풀 HD(1920x1080) 동영상 촬영 가능하며 SD모드로 최장 24분, HD 모드로 약 12분, 4G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조정, 주변 광량 자동 보정, 자동 화상 보정 기능 등을 탑재해 고품질 이미지를 포착해 낼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탐내는 제품 중 하나인 로지텍 레이싱 휠(G25)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컨트롤러(G940). 로지텍의 레이싱 휠과 게임 컨트롤러는 PC나 플레이스테이션과 연결해 생생한 레이싱과 짜릿한 전투기 조정을 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관련기사

모든 집안일을 부인에게만 맡길 수는 없는 일, 점점 살림 분담의 목소리가 커져 가고 있는 이 시점에 자상하고 센스있는 남편이 되기 위한 혼수 리스트에는 로봇 청소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LG전자 로보킹(VR5806KL)은 셀매핑(Cell Mapping)을 기반으로 청소한 곳의 위치를 인식, 시작과 끝을 스스로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해 알아서 꼼꼼하고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또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청소를 시작할 수 있고, 청소가 완료되면 알아서 충전대로 이동해 주부들의 뒷정리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