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대표 남용)가 화면과 테두리간 경계를 없앤 `보더리스 TV`를 LG전자의 주력군으로 내세워 전 세계 TV시장을 공략한다.
보더리스TV는 LG전자의 디자인력을 발휘한 전략 TV로, IFA 전시회에서 첫 공개돼 화제가 됐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 9월 출시돼 한 달 만에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 올 연말까지 30만대 이상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창욱 LG전자 홈 엔터테인먼트(HE) 사업부 상무는 21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3분기 실적발표에서 올해는 CCFL 방식 보더리스 TV 2개와 LED 방식의 보더리스 TV 2게 등 총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 상무는 이어 내년께 보더리스 시리즈는 6개로 확대돼 TV라인업 전체 매출에 7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LG전자는 LED 백라이트 LCD TV 출시도 늘릴 계획이다.
향후 LG전자는 40~50인치 대 LED TV에서 사이즈를 줄이고(26인치) 늘린(60인치) LED TV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창욱 상무는 “올해 LED TV 시장은 약 300만대 규모가 예상되며, 북미에선 LG전자가 유럽에선 샤프가 선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LED TV 시장선 삼성전자가 맹위를 떨치고 있으나 LG전자는 다가올 4분기 이를 추격할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단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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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TV 제품력과 브랜드 인지도, 재고관리 측면에서 경쟁력을 충분히 갖췄으므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상무는 시장 가격이 CCFL 방식의 LCD TV대비 120% 밑으로 떨어지면 수요가 크게 늘 것이라며 내년 LED TV 시장 규모는 업체별 동향에 따라 많게는 3천만대도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 같은 전망은 각 업체의 의지에 달려있다”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