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서비스 업체 ACS 64억달러 인수

일반입력 :2009/09/29 09:56

송주영 기자

제록스가 아웃소싱 업체인 어피리에이티드 컴퓨터 서비스(ACS)를 64억달러에 인수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주당 인수가는 63.11달러로 ACS 전날 종가 47.50달러보다 높다.

제록스는 이번 인수로 프로세스 관리와 아웃소싱에 초점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제록스는 HP와 프린트 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록스의 이번 인수는 문서 관리 프로그램 분야에 한정됐던 프로세스 관리 영역의 확장을 위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HP는 EDS 인력을 타 분야와 연계해 프린트 서비스 관리 영역까지 확대할 수 있다. 

 

우슐라 번스 제록스 CEO는 ACS 인수에 대해 그녀의 임기 기간을 정의할 만한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번스 CEO는 "제록스의 문서 기술과 ACS의 워크 프로세스 관리, 자동화 전문 기술이 결합하면 새로운 종류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의 인수는 서비스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다. 씨넷뉴스는 "이번 제록스의 인수와 지난주 델의 인수를 함께 고려할 때 내릴 수 있는 결론은 IT업계가 서비스로의 확장을 원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ACS주주는 주당 18.60달러의 현금과 4.935주의 제록스 주식을 받게 된다. 여기에 제록스는 20억달러에 달하는 ACS 부채를 맡게 됐다. 

 

제록스는 이번 인수가 성장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제록스의 브랜드 가치로 ACS의 사업을 유럽, 아시아, 남미 등으로 확장하며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관련기사

 

부가적으로 제록스는 ACS 서비스와 지능화 솔루션을 통합, 워크 프로세스 분야의 새로운 앤드-투-앤드 지원 체계를 전망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내년 1분기 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