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중소기업용 문서관리서비스 발표

일반입력 :2009/06/30 11:31

황치규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문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트DMS'(Light Document Management Solution)를 선보이고 중소기업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라이트 DMS는 직원수 30~100명 정도 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기존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에서 복잡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기본적인 기능만을 구현해 중소규모 사업 환경에 어울린다.

라이트 DMS에 등록된 문서는 권한이 주어진 그룹 또는 사용자만이 접근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업무 담당자 부재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라이트 DMS를 통해 담당자가 없어도 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이 웹 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조직변경이나 업무 담당자 변화 등에도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

한국후지제록스 황인태 영업본부장은 "회사 정보자산의 효율적인 관리와 보호를 위해 기업 내에서 직원들이 생성한 문서는 모두 회사의 자산이라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존 문서관리 서비스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라이트 DMS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