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아이팟 나노 '동영상 촬영도 OK'

일반입력 :2009/09/23 17:52    수정: 2009/09/23 18:00

이장혁, 유회현 기자

애플코리아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아이팟 셔플, 나노, 터치 등 새로운 아이팟 패밀리 제품 출시를 위한 제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아이팟 나노.

5세대 아이팟 나노는 4세대와는 달리 동영상 촬영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위해 비디오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마이크.스피커가 제품 뒷편 하단부분에 내장됐다. 제품 가운데 중앙 부분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 15개의 비디오 촬영 효과도 함께 제공된다.

비디오 카메라, 마이크 등이 추가됐지만 아이팟 나노만의 슬림한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갔다.

내장 스피커가 탑재됐기 때문에 촬영한 영상을 즉석에서 보고 들을 수 있으며 맥이나 일반PC에서도 저장이 가능하다.

애플코리아 박정훈 차장은 "최근 동영상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결과로 아이팟 나노에 동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5세대 아이팟 나노는 기존 4세대 2인치 화면에서 2.2인치로 화면이 커졌으며 아이팟 셔플에서만 지원하던 보이스오버 기능을 지원해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이 어떤 음악인지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팟 나노는 FM라디오, 음성메모, 내장만보계 기능 등을 탑재했다.

관련기사

아이팟 나노 이외에도 3세대 아이팟 셔플 및 160기가로 용량이 늘어난 아이팟 클래식, 그리고 새로운 아이팟 터치가 국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