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MSO들의 종합편성채널 진출이 본격화된다.
국내 4대 복수케이블TV방송사(MSO)인 티브로드(대표 오용일),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HCN(대표 강대관), 씨앤앰(대표 오규석)은 SO가 중심이 되는 종편채널 진출의사를 재확인 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네 회사는 최근 연속회동을 갖고 SO 중심의 컨소시엄을 만들어 종편편성채널 진출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디어법 통과 이후 종합편성채널 진출을 적극 검토해 온 이른바 'SO컨소시엄'은 빠른 시일 내에 추진체 결성을 통한 구체적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15년간 난시청해소 등 보편적 서비스 영역으로 자리 매김한 케이블TV는 이번 종편 진출을 통해 1천500만 가입자를 기반으로 종합편성채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데 중심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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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동 SO협의회장은 "미디어법의 통과 이후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미디어시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방송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것이 케이블TV업계의 공통된 생각"이라며 "지상파 콘텐츠 위주의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였던 케이블TV 콘텐츠가 규모의 성장을 이뤄내 우리 방송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특히 "종편편성채널 사업 추진이 콘텐츠의 질적 향상 및 다양성 확보 측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며 "종합편성채널사업자 탄생 시 공정하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사업성공에 협조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