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쇼핑 가격비교 서비스 오픈

일반입력 :2009/08/05 09:31

김태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가격비교’ 서비스를 강화를 골자로 쇼핑 코너를 전격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의 쇼핑서비스 ‘쇼핑하우’는 사용자가 검색한 상품에 대해 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 동안 가격 비교 현황을 제공한다. 동일 상품이나 브랜드, 인기상품, 유사 사양에 대한 가격대별 분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은 사용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현재 가격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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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들은 해당 상품의 최저가에 대해 적합성을 투표할 수 있으며, 결과는 상품 가격에 곧 반명된다. 투표는 신뢰성을 위해 동일 상품에 대해 아이디당 1회로 제한된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본부장은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갖추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