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결과 한장에 담는다

일반입력 :2009/06/29 14:52

김태정 기자

원하는 검색 결과를 한장으로 간결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포털 네이트서 주제별 맞춤검색 서비스 ‘한장검색’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검색 포털 네이트(www.nate.com)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주제별 맞춤검색 서비스 '한장검색'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한장검색은 이름처럼 검색결과를 한장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서비스. 기본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인 네이트 지식, 미니홈피, 블로그 등을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노출해 준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K컴즈는 여행을 첫 번째 주제로 선정하고 '한 장으로 보는 여행검색'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향후 게임 등 새로운 주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몰디브 여행' '런던' 등 여행지명을 검색 할 경우 한장검색이 노출된다. 여행지 위치, 날씨, 시간 등 기본정보가 이미지로 나타나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코스, 숙소, 맛집, 여행후기 등 주요 정보가 한 페이지에 정리돼 나타난다. 또한 환율조회, 항공권 예약 정보도 검색결과에서 바로 확인된다.

관련기사

현재 국내 지역명(전라도, 경상도 등), 도시명(가평, 전주, 제주도 등), 상세 여행지명(주문진 해수욕장, 남이섬 등)과 해외 국가명, 도시명을 포함한 국내외 대다수 여행지가 한장검색 키워드로 등록되어 있다.

SK컴즈 권승환 검색연구소장은 "한장검색은 검색목적에 맞는 주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규검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