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위젯, 1주일만에 5만 다운로드

일반입력 :2009/03/25 12:29    수정: 2009/03/25 13:04

황치규 기자

삼성전자가 선보인 김연아 위젯이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면서 위젯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위젯 서비스 전문 업체 위자드웍스는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내놓은 김연아 위젯이 배포 1주일만에 블로그용 위젯, 데스크톱 위젯합쳐 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위자드웍스가 펼친 위젯마케팅 사상 자체 최고 기록이다.

김연아 위젯은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해 날씨와 시계,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위젯으로 매 정시마다 김연아 정시 포즈가 깜짝 등장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하우젠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에 맞춰 선보인 김연아 위젯의 성공은 제품 홍보 효과로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김연아 위젯 배포 이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정보 페이지뷰가 5배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고 위자드웍스는 전했다. 이달 초 1만대 한정으로 내놓은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에어컨도 출시 1주일만에 400대 가량이 판매됐다.

관련기사

위젯이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에 대해 위자드웍스 경영전략실 손용선 실장은 위젯 마케팅은 그동안 장기적인 브랜딩에만 통할 것이라 여겨져 왔지만 제품 판로로도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 위젯 마케팅이 e마케팅의 꽃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연아 위젯의 좋은 반응과 관련해서는 모델 인지도는 물론 블로그용 웹 위젯, PC용 데스크톱 위젯, 스크린세이버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김연아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크게 늘인데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