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김연아 위젯' e마케팅 효과 톡톡

일반입력 :2009/03/19 14:34    수정: 2009/03/19 14:34

이장혁 기자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이 ‘김연아 위젯’으로 e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김연아 위젯’은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3월 9일부터 하우젠 홈페이지(www.hauzen.com)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로, 서비스 개시 1주 만에 스크린 세이버를 포함한 다운로드 수가 5만 건을 넘기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연아 위젯’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용자의 성향을 고려해 PC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제작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데스크용과 블로그(웹)용 중에서 선택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특히 하우젠 에어컨의 ‘아열대 쾌적 운전’의 속성에 맞춰 날씨와 시간은 물론 온도와 습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김연아 위젯’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점도 눈에 띈다.

또한 최근 슈퍼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연아를 활용, 날씨와 시간 변화에 따라 김연아가 다양한 표정연기를 선보여 사용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연아 위젯’을 실행하면 김연아의 매력만점 표정 연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김연아가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씽씽송’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관계자는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김연아 위젯’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김연아 위젯’ 배포 이후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정보 페이지뷰가 5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e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연아 위젯’은 3월 31일까지 하우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스크탑에 다운받거나 웹위젯을 설치한 주소를 홈페이지에 입력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100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