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픈소스 개발프레임워크로 GS인증

일반입력 :2009/03/19 10:25

황치규 기자

삼성SDS가 오픈소스 기반 SW 개발 프레임워크 '애니프레임자바3.2'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오픈소스 개발 프레임워크로 GS인증을 획득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레임워크는 시스템아키텍처 골격을 형성하고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 구현하는데 활용된다.

삼성SDS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금융권 등 안정적인 SW도입이 필요한 업종은 물론 자체 프레임워크 확보에 시행착오를겪던 중소기업들도 무상으로 배포되는 애니프레임을 통해 비용절감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삼성SDS는 애니프레임자바 커뮤니티 사이트 (http://www.anyframejava.org)를 통해 다양한 문서와 산출물 공개 및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인 삼성SDS 사장은 "애니프레임 커뮤니티는 오픈 이후 현재까지 15만명이 방문, 총 3만6,000건에 달하는 다운로드 수치를 기록했다"면서 "이번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오픈소스와 상용제품을 연계해 제품 가치를 높이고, 해외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통해 애니프레임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S에 따르면 최근에는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기업과 보험, 증권, 캐피탈 등 대규모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에서 표준프레임워크로 애니프레임을 채택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관련기사

오픈소스 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관리(BPM) 솔루션 업체 유엔진의 경우 자사 플랫폼에 애니프레임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여신전문금융회사 두산캐피탈은 현재 진행 중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애니프레임을 표준 프레임워크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