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유럽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나선다

일반입력 :2009/02/04 09:46

이장혁 기자

삼성전자가 2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3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 B2B용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인 'ISE 2009(Integrated Systems Europe)'에 참가, 공공장소용 대형 모니터 분야에서의 기술력 우위를 입증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ISE 2009 전시회에 400㎡의 대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 향후 급격한 성장이 전망되는 공공장소용 정보표시 대형 모니터(DID : 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그 동안 현지 법인 차원에서 ISE에 참가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정보표시 대형 모니터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전시 규모를 늘리고 참가 주체도 사업부로 격상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초슬림 베젤(테두리)을 적용해 각 모니터 화면간 간격이 7.3mm에 불과하고, 비디오 월(Video wall) 설치 시 편의성을 극대화한 정보표시 대형 모니터 솔루션인 Samsung ID 2(Interlocking Display 2)를 출품했다.

영상의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CES 2009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월 연출이 가능한 전용 스탠드를 갖추고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에어컨, 콘텐츠 구동 PC가 내장돼 전원 선만 연결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형태의 46인치, 70인치, 82인치 옥외 전용 대형 모니터도 함께 전시했다.

이 제품들은 영하 30도~영상 50도의 온도 변화에도 견딜 수 있고 방진, 방수, 방습이 되는 에어컨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옥외 사용 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도난 및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충격 감지 센서를 내장, 충격 감지 시 내장 스피커를 통한 경고음이 울리며, 내장 카메라를 통해 현장을 녹화할 수 있다.

파손에 대비해 전면에 강화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올인원 형태의 옥외 전용 대형 모니터는 티켓팅, 버스정류장 정보제공용 키오스크, 관공서의 대민 홍보용 스탠드, 패스트푸드점의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메뉴판 등으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또 실외로 정보를 표시하는 46인치 대형 정보 모니터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직사광선 하에서의 시인성을 확보함은 물론 내부에 쿨링 팬이 있어 여름 한낮의 환경에서도 패널 보호가 가능해 은행, 편의점, 휴대전화 매장,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초고화질(풀HD) 영상을 선명하게 구현함은 물론 3m 정도 거리에서 최적의 3D 효과를 즐길 수 있는 52인치 3D 모니터도 선보여 3D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재영 상무는 유럽 최대 B2B용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인 ISE 2009에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대거 출품함으로써 모니터와 솔루션을 함께 공급하는 통합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위상을 다양한 B2B 고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정보표시 대형 모니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디스플레이 명가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힐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