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고령층 대상 맞춤형 상담 서비스 개시

70세 이상 고객 전화 시 전문상담사 바로 연결

금융입력 :2025/08/04 14:00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쏠(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의 전화가 들어오면 복잡한 ARS 없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최근 통화 이력이 있는 고객은 고객 이해도가 높은 직전 상담사가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일 경우에는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전화 응답받기(콜백)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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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를 도입하고 시니어 고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상담사 전문 교육 과정도 개설한다.  시니어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상담 기법을 향상시키고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빠른 속도의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시니어 고객분들이 사람과의 직접 소통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