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1인분 전용 ‘한그릇’ 이용자 100만명 돌파

출시 70여 일 만에 100만 이용자 돌파

유통입력 :2025/08/01 09:56

배달의민족의 1인분 전용 식사 메뉴 카테고리 ‘한그릇’이 출시 70여 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1인 가구를 겨냥한 서비스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 같은 성과를 기념해 지난달 14일부터 2주 간 ‘나만의 혼밥 스킬’ 이벤트를 진행했고, 약 10만 명이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참여자들에 따르면 참여자 중 91%는 혼밥 시 영상(OTT·TV 등)을 시청한다고 답했고, 음악을 듣는다고 답한 응답자(5%)와 거울을 본다(3.4%), SNS를 본다(0.4%)는 비율은 소수였다.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혼밥 전략으로는 ‘인형을 놓고 먹는다’(52.7%)와 ‘반려동물과 함께 먹는다’(47.3%)가 비슷한 비중을 나타냈다.

혼밥 트렌드 리포트.(사진=우아한형제들)

‘한그릇’ 서비스는 지난 4월 말 처음 도입돼, 최소주문금액 없이 1인분 메뉴만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단위 확대가 본격화된 지난 6월과 비교해 7월 한 달간 주문 건수는 94%, 메뉴 수는 1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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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밥(16%)이었고, 이어 치킨(15%), 면 요리(14%) 순이었다. 특히 치킨은 1인분 주문이 어려운 대표 메뉴였지만, BBQ 등과 협업한 단품 메뉴 확대 덕분에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로 저녁 시간대에 주문이 몰렸다.

배민 관계자는 “혼밥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한그릇’ 카테고리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혼밥에 적합한 메뉴와 혜택, 이벤트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