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LG CNS "AI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효과 가시화…신규 사업 확대 속도"

컴퓨팅입력 :2025/07/23 15:34

LG CNS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의 가시적 효과를 통해 AI·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LG CNS 김태훈 AI·클라우드사업부장은 23일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에 대한 꾸준한 수요 증가와 매니지드 서비스(MSP) 고객 영역 확대가 AI·클라우드 부문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LG CNS 본사 전경 (사진=LG CNS)

이어 "AI 데이터센터 신규 구축 사업의 효과도 나타나 실질적인 성과 성장세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는 구축과 운영 서비스 영역에서의 성과 창출을 기대 중"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그러면서 "금융 영역에서도 생성형 AI 도입이 증가하며 고객 응대 자동화,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며 "공공부문에서도 외교부와 경기교육청 등이 추진하는 주요 공공 사업에서 우리의 AI 역량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LG AI연구원, 코히어와 협력해 다국어 및 고성능 LLM 향상과 AI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도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좋은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