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놀다가시개!’ 캠페인 전개

유기견 입양 캠페인 및 캐리커처·펫 타로 등 마련

유통입력 :2025/07/23 11:30

스타벅스 코리아가 비영리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함께 오는 25일부터 반려동물 친화 매장에서 ‘2025 놀다가시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린다. 7월부터 9월에는 ‘더북한강R점’에서, 10월과 11월에는 ‘구리갈매DT점’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같은 캠페인에는 1천611명이 참여해 유기견 23마리가 새 가족을 찾았다.

올해는 ▲펫 캐리커처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펫 타로 등 반려동물 대상 특별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캐리커처는 선착순 30팀, 상담과 타로는 각각 10팀을 대상으로 한다.

놀다가시개 캠페인에서 펫 타로를 보고 있는 반려견.(사진=스타벅스)

기존에 진행됐던 유기견 입양 상담,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도 그대로 운영된다. 유기견 후원 신청이나 산책 봉사에 참여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물을 올리면 스타벅스 텀블러 등 선물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더북한강R점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셀프 포토부스 ‘찍다가시개’도 상시 운영된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반려동물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최미금 대표는 “유기동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