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프랑스 미식 행사서 K-치킨 알려…"90분 만에 800인분 완판"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바스티유 데이’ 2년 연속 참여…황금올리브치킨에 대기 행렬

유통입력 :2025/07/17 10:36

BBQ는 최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의 연례행사 ‘2025 바스티유 데이’에 2년 연속 공식 초청받아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스티유 데이는 프랑스대혁명을 기념하는 행사로, 에어프랑스, 로레알, 프랑스 대사관 등 국내외 주요 글로벌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프랑스 커뮤니티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를 비롯해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다비드-피에르 잘리콩 회장, 한불 문화계 인사와 정부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BBQ는 이날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 자체 음료인 ‘레몬보이’ 등 총 800인분을 제공했다. BBQ 측에 따르면 치킨을 맛보기 위한 대기 줄이 30미터 이상 늘어서는 등 반응이 뜨거웠고, 준비한 수량은 행사가 시작된 지 9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이후 BBQ는 인근 매장에서 추가 주문까지 진행하며 열기를 이어갔다.

부스 앞에 몰린 행사 방문객들.(사진=제너시스BBQ)

행사에 참석한 소냐 샤이예브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대표는 “BBQ 치킨의 바삭한 식감과 레몬보이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다”며 “K-치킨이 고급 파티 메뉴로도 완벽히 어울릴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평가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많은 참석자들이 BBQ 치킨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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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최 측 관계자는 “BBQ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부스였고, 내년에도 꼭 다시 초청하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프랑스와 한국의 경제·문화 교류의 상징적인 행사에서 K-치킨을 직접 선보일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프랑스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넓히고,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