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벅스, 음식 메뉴에서 '카놀라유' 뺀다

에그바이트 등 일부 품목 개선 검토…소비자 트렌드 대응

유통입력 :2025/07/08 08:57    수정: 2025/07/08 09:55

미국 스타벅스가 음식 메뉴에서 카놀라유를 제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변화라는 해석이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흰자와 구운 빨간 피망으로 만든 ‘에그바이트’ 제품에서 카놀라유를 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구체적인 개선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미국 스타벅스 메뉴 중 베이컨·구다치즈·달걀 샌드위치, 감자 베이크 등 일부 제품에 카놀라유가 포함돼 있다.

스타벅스 매장 전경.(해당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블룸버그는 이 같은 조치가 트럼프 행정부의 건강 증진 목표와 맞물리는 동시에 매출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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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스타벅스는 메뉴 전반에 걸쳐 건강 중심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말차 파우더에서 설탕을 제거해 판매 증가 효과를 봤고 비유제품(식물성 우유)에 대한 추가 요금도 폐지했다. 무가당 단백질 파우더를 콜드폼에 추가할 수 있는 시험 운영도 진행 중이다.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니콜은 지난달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 보건복지부 장관과의 회의에서 “자사 메뉴를 트럼프 행정부의 건강 우선 과제에 맞춰 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