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알레이도와 지능형 차량 애프터서비스 진단 고도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전환 가속…v서비스와 정비 매뉴얼 정보 통합

컴퓨팅입력 :2025/07/02 14:23

벡터코리아가 알레이도(Aleido)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시대에 대응하는 스마트하고 연결된 애프터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벡터코리아는 알레이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지능형 애프터서비스 진단 서비스 공동 제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벡터의 클라우드 기반 진단 플랫폼 'v서비스(vService)'와 알레이도의 정비 매뉴얼, 부품 정보 등 통합 애프터마켓 콘텐츠를 결합해 정비 품질을 높이고 작업 시간을 단축한다는 전략이다.

벡터, 알레이도와 제휴 지능형 자동차 애프터서비스 진단 서비스 제공(이미지=벡터)

'v서비스는 차량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하고 오버디에어(OTA)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정비소 통합 진단, 플릿 차량 모니터링, 유지보수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알레이도의 정비 지식 전달 역량을 더해 진단 전반의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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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이번 협업을 넘어 차량 수명 주기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환점으로 삼고 있다. SDV 환경에서는 차량 기능이 지속적으로 SW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정비 서비스 역시 실시간성, 유연성, 지능화를 요구받는다. 이에 따라 정비 기술자는 보다 빠르고 정밀한 진단이 가능해지고, 소비자에게는 예측 가능한 서비스 경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벡터 매트 모닝턴 v서비스 제품 매니저는 "자동차 전자 시스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구성 요소에 대한 벡터의 기술 리더십에 알레이도의 교육 전문성을 결합해 차량 서비스의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업계 전반에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진단 환경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