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브루잉 커피 전문점 ‘스탠브루’ 위례에 연다

22일 개점…커피 사업 다각화 시동

유통입력 :2025/06/20 10:31

롯데GRS가 브루잉 커피 전문 브랜드 ‘스탠브루(STANBRU)’의 첫 매장을 오는 22일 위례에 열고 커피 전문점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스탠브루는 기존 가격 중심 대중 커피 시장을 보완해, 합리적 가격대에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브루잉 중심의 콘셉트로 기획됐다. 커피와 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대표 메뉴로는 시그니처 커피 ‘스탠브루’를 비롯해 커피와 티를 블렌딩한 ‘텐저린브루’, 우유 침출 방식의 ‘밀크브루’ 등이 있다.

사용 원두는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싱글 오리진으로 구성됐다. 브루잉 커피 8종 외에도 아메리카노(2천800원), 브루잉 커피류(3천500원), 파스퇴르 밀크 아이스크림(3천원) 등 품질과 가성비를 모두 고려했다.

스탠브루 위례점 매장 전경. (사진=롯데GRS)

스탠브루 위례점은 약 25평 규모의 단층 매장으로, 39석 규모다. 기존 엔제리너스 평균 매장 면적 대비 약 69% 줄인 형태로, 주거지와 소형 상권 중심의 맞춤형 출점 전략이 적용됐다. 특히 위례점은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접근성과 시인성이 우수하며, 인접한 주거지역 5천 세대와 학원가를 기반으로 한 3040 고객 수요가 기대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관련기사

롯데GRS는 스탠브루에 브루잉·에스프레소 자동 커피 기기를 도입해 품질 균일성을 확보하고, 효율적 운영 구조를 도입했다. 수도권 중심의 직영 출점을 연내 추가 진행하며, 장기적으로는 지방 대도시 진출도 검토 중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스탠브루는 현재 테스트 중인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들과 함께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대응하는 전략 브랜드”라며 “지속적인 브랜드 실험을 통해 외식 사업 확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