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사이버 침해사고 이후 10일 자정까지 총 143만 명의 가입자에 유심을 교체했다. 12일부터 유심 카드를 물리적으로 바꾸지 않고 소프트웨어 정보를 바꾸는 유심 재설정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유심 물량 부족으로 교체가 지연되는 일은 대폭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11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11일 여시 기준 누적 유심 교체 가입자는 143만 명”이라며 “유심 교체를 예약한 잔여 가입자는 722만 명이다”고 밝혔다.
10일 하루 유심 교체 가입자는 11만으로 전날 10만에 이어 이전보다 교체 가입자 수가 늘어났다. 사이버 침해사고 공지 시점에 약 100만 개의 유심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수급 수량을 다시 늘리면서 재고 부족을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

임봉호 MNO사업부장은 “30만 장의 유심 카드가 예정보다 빨리 주말 동안에 수급됐다”며 “18일까지 이번 주에 총 117만 장의 유심을 유통망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5월 4주차와 5주차에 각각 171만, 173만 장의 유심을 공급하고 다음 달 577만만 장의 유심을 추가로 공급한다”며 “유심 재고가 부족해 교체를 못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임 사업부장은 또 “예약 교체 안내 문자를 드려보니 실제 문자를 받으신 분 중에 50~60% 정도만 곧바로 매장을 찾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내일부터 유심 재설정 솔루션이 도입되는 만큼 유심 교체에 속도를 더 내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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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부터 이용하게 되는 유심 재설정은 그간 SK텔레콤이 ‘유심 포맷’으로 지칭한 기술이다. 기존에 쓰고 있는 유심에 설정된 정보를 바꿔 다른 유심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물리적인 유심 교체를 대체하면서 똑같은 효과를 내는 것이다.
류정환 네트워크인프라센터장은 “유심 교체 초기에는 재고 문제가 있었고 교체할 때 새로운 유심 카드를 끼우면 기존 금융인증서를 다시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유심 재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