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사용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앤트로픽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과 손잡는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아사나와 아틀라시안, 블록, 페이팔, 센트리, 스트라이프 등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 앤트로픽의 AI 어시스턴트 '클로드'를 활용한 서비스 연동 작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클라우드플레어의 워커스 인프라를 활용해 클로드가 사용자 대신 각 기업의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사용자는 탭을 전환하지 않아도 자연어 대화만으로 이메일 전송과 프로젝트 업데이트, 송장 발행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중심 기술은 앤트로픽이 주도한 오픈소스 표준 '모델 컨텍스트 프로토콜(MCP)'이다. MCP는 AI와 기업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도구를 안전하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유일한 툴킷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플레어 인프라를 통해 수주가 아닌 수일 내에 글로벌 MCP 서버를 배포할 수 있게 됐다. 복잡한 인증 절차나 권한 관리도 간소화돼 보안성을 확보하면서도 빠른 전개가 가능해졌다.
MCP는 기업의 기존 워크플로우에 AI를 직접 통합함으로써 AI의 자율성을 높인다. 예컨대 개발자는 클로드와 대화하며 서버 로그를 분석하거나 디버깅 요청을 처리할 수 있으며, 마케팅 캠페인 질의나 고객 응대도 AI가 직접 수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날부터 자사 MCP 서버를 외부에 공개하고, 클로드 사용자들이 자연어 명령만으로 자사 웹사이트 개발, 애플리케이션 구축, 네트워크 운영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시작했다.
프라샨트 판데이 아사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회의록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자동 생성하거나 업데이트를 받아오는 작업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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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룬 만다나 아틀라시안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은 "MCP를 통해 다양한 고객 환경에 맞춘 통합 기능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프라카 메흐로트라 페이팔 AI 부문 수석부사장은 "개발자들이 자연어 지시만으로 결제 처리나 환불 자동화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