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국내·외 시장 전반에서 스마트 물류·시티 사업을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LG CNS 이준호 스마트물류·시티사업부장은 28일 올해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을 통해 "대외변수가 많은 상황에서 계열사들이 자사 솔루션을 통한 생산 및 운영 효율성 제고를 추진하고 있다"며 "순연됐던 신증설 프로젝트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을 점진적으로 회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디지털 트윈 기반 기술과 버추얼 트랜스포메이션(VX) 확산을 통해 추가적인 사업들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AI 기반 차세대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시스템 구축과 소프트웨어 중심의 제조업 거버넌스 기반 설비 자동화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스마트 물류 산업은 유통 물류 자동화 시장에서 기존 고객 외에도 특송장·식품산업 등 신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북미 공정 물류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지난 달 북미 물류 전시회 참여 이후 북미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사를 선정해 협력을 진행하며 북미에서의 신규 고객사 발굴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마트시티 사업은 세종과 부산 국가 시범 도시 사업 및 해외 교통 사업에서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미 지난 달 미국 뉴욕시외 조지아주 등에서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현재 파트너사들과 구체적인 사업 기회를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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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는 교통카드 시스템인 티머니를 비롯해 콜롬비아 보고타, 그리스 아테네 등에서의 자사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동유럽, 중동 및 동남아 시장에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도 추진 중이다.
마지막으로 이준호 스마트물류·시티사업부장은 "로봇 사업에서도 산업 현장에 대한 전문성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로봇 기술은 스마트 시티 영역에도 확장되고 있으며, 도시 단위의 통합 관제 플랫폼 고도화로 스마트시티 경쟁력 역시 함께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