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리뉴얼 한 달…2030 가입자 60% ↑

가입자 수 전년 대비 70% 증가…일일 활성 사용자 수도 50% 늘어

유통입력 :2025/04/16 10:43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앱(이하 세븐앱) 재단장 이후 가입자 수가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손쉬운 기능과 간편한 메뉴 접근성, 그리고 이용 속도의 향상이다. 이용 빈도가 높은 ‘사전예약주문’, ‘택배’, ‘재고찾기’, ‘쏘옥보관’ 등을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했다.

세븐앱을 재오픈한 지난달 4일부터 전날까지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0%가량 증가했다. 이 가운데 2030 고객의 비중은 60%에 달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수(DAU)도 50% 늘었다.

세븐앱 리뉴얼 한 달. (제공=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이번 리뉴얼에서 ‘재고찾기’ 기능을 가장 중점적으로 개선했다. 해당 기능이 최근 편의점 모바일 앱의 주요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재고찾기 범위를 전 상품으로 확대하고 메인에 배치해 직관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재고찾기 이용자 수는 70%가량 증가했다.

택배 이용 빈도 또한 3.5배 이상 늘었다. 세븐앱 리뉴얼과 함께 자체 물류망을 이용하는 ‘착한택배’를 오픈하며 파워풀한 시너지 효과가 발현된 것으로 풀이된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앱개편을 통한 충성고객 확보에 힘을 쏟는 이유는 온라인 세븐앱 이용이 오프라인 매출 증가로 직결된다는 판단에서다.

우수한 접근성과 직시성을 바탕으로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추가 매출 발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븐앱 리뉴얼 오픈 이후 전일까지 사전예약주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배가량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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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세븐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상품 도입을 통해 주고객층인 모바일 세대를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최근 젊은 소비층에게는 모바일 앱이 브랜드의 얼굴로 여겨질 만큼 모바일 환경 개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세븐앱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