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다리부 움직임 제어 특허 획득

로보 워킹 기술 지속 확대

홈&모바일입력 :2025/04/09 18:38

헬스케어 가전기업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 기술의 핵심인 다리부의 움직임에 관한 기술 특허를 연달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바디프랜드는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741134호)를 획득했다.

특허는 움직임이 큰 좌우 다리 마사지부를 올바르게 정렬시키는 장치 및 기술에 관한 것이다. 퀀텀이나 메디컬파라오 등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돼 있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 (사진=바디프랜드)

좌우 개별적으로 구동되는 다리 마사지부가 안정적으로 원 위치로 돌아올 수 있게 하는 설계가 이 특허 기술의 핵심이다.

다리 마사지부 후면의 위치 설정 프레임과 측면에 위치한 정렬 센서가 좌우의 정렬이 틀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원리다. 마사지 종료 후 자동으로 다리 각도와 길이를 조절해준다.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에 대한 제어값을 결정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739867호)도 선행 기술로 특허 등록됐다.

이 특허는 헬스케어로봇 사용자의 신체 상태, 나이, 병력 정보를 기반으로 다리 마사지부의 길이, 각도, 속도를 조절하는 기술이다.

관련기사

노약자의 부상 위험을 방지하고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제공하여 제품의 사용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디프랜는 지난 2월 말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2천17건을 출원했다. 이 중 989건을 등록·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