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4천368억원, 영업이익 225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대비 4.1%, 34.6% 증가했다.
지난해 연구·개발(R&D)에는 200억원을 투입했다. 연간 매출액 중 4.5%에 달했다. 그 결과 독자 원천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내세워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전신에 다양한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봇 기술이다. 근육을 깊고 세밀하게 자극하고 코어 운동을 제공한다. 두 다리와 팔 마사지부를 독립 구동시켜 전신을 움직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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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는 지난해 헬스케어로봇 '에덴', '파라오네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의료기기 '메디컬파라오' 등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와 극심한 내수 부진에도 R&D 투자를 이어가며 헬스케어로봇 기술 경쟁력을 앞세운 실적 반등을 이뤘다"며 "이를 계기로 헬스케어 시장 점유율을 더 높여가는 동시에 가구 브랜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