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작년 매출 4조7000억원…전년비 5.23%↑

영업이익 811억원...3년 연속 4조원대 매출 기록

헬스케어입력 :2025/04/09 10:57

지오영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4조6천707억 원, 영업이익 81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매출액은 5.23% 증가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스마트허브센터 등 대규모 물류 인프라 투자와 회계기준 변경으로 인한 조정의 영향으로 13.18% 감소했다. 작년 개별 기준 매출은 3조2천69억 원, 영업이익 622억 원 등으로 전년도와 비교해 각각 6.67% 증가, 8.85% 감소했다.

회사는 의약품 유통과 관련해 생물학적 제제 관리와 유통 역량을 강화했다. 희귀 필수의약품과 임상의약품 등 공공보건 부문에서도 공급 체계를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사진=지오영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동을 시작한 스마트허브센터도 눈에 띈다. 지오영은 센터가 향후 수도권 통합 물류 네트워크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회사도 실적 증대를 견인했다. 우선 자회사 케어캠프는 의료기기 유통시장 확대에 나섰다. 크레소티는 약국 전용 QR 간편결제 시스템과 AI 콘텐츠, 처방·결제·복약지도 통합 플랫폼 등 약국 전용 IT 솔루션을 내놔 ‘약국 디지털 플랫폼’으로서의 전략적 입지를 강화했다.

병원 IT 사업 부문에서는 자회사인 4C게이트와 NS스마트를 중심으로 국내 주요 종합병원에 AI 안내 키오스크를 공급했다. 방사성의약품 자회사 듀켐바이오는 코스닥 이전상장을 마쳤다.

아울러 듀켐바이오는 국내 진단용 PET 시약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알츠하이머 진단용 제품 수요 증가와 ‘레켐비’ 도입 효과를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올해를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의 전환하고, 물류 네트워크 효율성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조선혜 회장은 “올해 그간 준비해온 성장 기반이 가시적인 성과로 전환되는 해가 돼야 한다”라며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유통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