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AI(마음에이아이, 대표 유태준)가 세계적인 산업용 디바이스 AIoT(AI + IoT) 리더 어드밴텍(Advantech)과 자사 판교 사옥에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 온디바이스 AI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31일 마음AI는"이번 협력은 단순한 기술 협업을 넘어, AI 기반 산업 전반을 혁신하고 글로벌 AI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강력한 시도"라면서 "이를 통해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AI 상용화를 앞당기고, AI 기술을 실제 수익 모델로 연결하는 강력한 성장 엔진을 장착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의 임베디드 부문 사장 밀러 창(Miller Chang)이 마음AI를 직접 방문해 제품 시연을 확인하고, 마음AI의 온디바이스 AI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잠재력이 있음을 높이 평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날 양사는 최신 AI 칩셋을 활용해 하드웨어-소프트웨어가 완전히 통합된 AI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어드밴텍은 마음AI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AI 전용 하드웨어를 설계하고, 마음AI는 이를 자사의 엔드투엔드 AI 소프트웨어 스택과 최적화해 최강의 AI 시스템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 뿐 아니, PoC(개념검증) 및 필드 테스트를 적극 추진해 실제 환경에서 제품 성능을 검증하고, 글로벌 주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마음AI, 한성대 'SW 코딩라운지' 오픈식서 감사패 받아2025.03.24
- 마음AI-고레로보틱스 MOU···해외 건설로봇 시장 공략2025.03.17
- 마음AI, 현대해상 '자동차보상 AI 음성안내 시스템' 확대 성료2025.03.13
- "요금 올리거나, 무료 풀거나"…OTT, 전략 분화2025.05.18
마음AI 최홍섭 기술총괄 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기술 협업이 아니라, 마음AI가 글로벌 AI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확보하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드밴텍과 함께 AI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혁신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마음AI의 선도적인 AI 기술과 우리의 하드웨어 전문성이 결합하면 시장에 강력한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온디바이스 AI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산업 전반에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