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의 미식가전 라인이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쿠쿠는 2022~2024년 미식가전 판매량이 연평균 약 3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밥솥 등 주요 제품의 판매량을 제외한 수치다.
특히 봄철을 앞둔 올해 2월은 지난 3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 미식가전 라인업 판매량이 최대치를 기록했다.

쿠쿠는 소비자들의 풍요로운 미식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보관(냉동고·김치냉장고)부터 요리(인덕션레인지·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블렌더 등)까지 다양한 미식가전을 선보였다.
쿠쿠 미식가전 제품 중에서도 최근 판매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품목은 인덕션레인지(전기레인지)·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다. 다양한 라인업과 성능을 바탕으로 실적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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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관계자는 "쿠쿠의 탄탄한 미식가전 라인업이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미식가전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퍼스트 무버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쿠 인덕션레인지는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 부문서 1위,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는 202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