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인들의 시대별·직무별 건강관리법

[홍보인의 물건 ⑬] 영양제: 전장을 지키는 에너지 레시피

전문가 칼럼입력 :2025/03/25 08:30

문지형 알스퀘어 대외협력실장

"영양제보다 한 끼 밥심이죠." 

문지형 알스퀘어 대외협력실장

20년 차 홍보인 유모 부장의 말이다. 과거 그는 기자와의 점심 미팅에서 음식이 어디로 들어가는지도 모른 채 우겨 넣었다. 식사는 늘 반 이상 남았다. 상대 표정 살피고, 대화 내용 놓칠까 전전긍긍하다 보니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렸다. 이제는 다르다. 

"말 몇 마디 놓치면 어떤가요. 맛있는 밥 한 끼가 보약이죠."

식사 습관만큼이나 커피 마시는 법도 달라졌다. 21년차 홍보 베테랑 김모 대표는 과거 잠을 쫓으려 에스프레소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이켰다. 

"초콜릿도 약처럼 털어 넣었죠. 오후에 급격하게 당이 떨어지고 멍할 때면 혼잣말로 욕도 했어요. 내면의 또 다른 내가 말을 걸어올 때였나 봐요. 이제는 따뜻한 드립커피 앞에서 여유를 찾습니다."

영양제(제공=이미지투데이)

영양제 트렌드는 시대와 함께 변했다. 2000년대 초반에는 급격한 컴퓨터 사용 증가로 루테인이 반짝했다. 2010년대에는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을 보완하고자 오메가3가 인기를 끌었다. 2020년대 들어서는 활력과 체력 증진을 위한 아르기닌과 블랙마카가 대세다.

부산 스타트업의 정모 부대표는 주 2회 서울-부산을 오가며 콜라겐과 비타민C로 면역력을 지킨다. 통신사 출신 ESG 담당 정모 부장은 "기본은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이라며 공복에 유산균을 챙긴다.

이런 개인의 경험이 모여 하나의 트렌드가 된다. '홍보인들은 어떤 영양제로 몸을 챙길까.' 100여 명의 홍보인이 모인 단톡방에서 한 물류회사 이모 홍보이사가 중얼댔다. 

밥 자료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다들 이렇게 몸을 챙기는 줄 몰랐네요. 전 회사 구내식당에서 계란프라이 두 개, 누룽지 한 그릇으로 속을 달래요. 생각해보니 전날 숙취 때문이었네요." 솔직한 고백에 단톡방이 웃음바다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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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별 맞춤 영양제도 인기다. 모니터 근무자를 위한 루테인, 잦은 회식에 지친 간을 위한 밀크씨슬, 스트레스 해소용 마그네슘과 테아닌이 대표적이다.

영양제는 홍보인의 정체성을 담은 필수품이다. 하지만 진정한 건강은 밥심에서 시작된다. 여유로운 식사, 따뜻한 커피 한 잔의 휴식이 있어야 영양제도 빛을 발한다. 당신은 어떤 영양제로 몸을 다스리고 있는가.

*본 칼럼 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문지형 알스퀘어 대외협력실장

프롭테크 기업 알스퀘어에서 PR과 사내커뮤니케이션, 대관업무를 맡고 있다. 중앙일보 iweekly와 데일리포커스에서 IT 전문기자로 활동하다가, 기업 홍보로 전직했다. 비상교육, SK플래닛, KT, 여기어때 등에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마케팅, 조직문화를 설계했다. 중견/대기업 PR 최대 커뮤니티 '우끼리'와 스타트업 홍보 네트워크 '다다익선'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