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코리아가 '로한2'의 대만·홍콩·마카오 서비스로 웃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한2'의 대만 사전 예약자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된 만큼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린다.
1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로한2'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지난해 9월 국내에 선 출시된 '로한2'는 '로한' 지식재산권(IP)을 계승한 최신작으로, 전작의 약 한 세대 전을 배경으로 신과 종족 간의 대립을 배경으로 다룬게 특징이다.
또 이 게임은 이용자 간 경쟁(PVP)를 즐길 수 있는 블러드 포그, 편의성을 강조한 자동 전투 시스템, 필드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영지 보스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게임 경제 시스템, 서버 및 시간별로 즐길 수 있는 서버별 맞춤 시간 기능 등을 제공한다.
'로한2'의 중화권 사전 예약자 수를 보면 대만 출시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더 커질 전망이다. 대만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출시 이후 단기간 현지서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란 기대에서다.

대만 게임 시장은 한국형MMORPG 장르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고 알려졌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를 비롯해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시리즈, 플레이위드의 대표작 '씰M', '로한M' 등이 대만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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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는 플레이위드 측이 '로한2' 중화권 진출을 시작으로, 실적 개선에 성공할 수 있을지 예의주시하고 있을 정도다. 이 회사는 1분기 '로한2' 중화권 서비스에 이어 이르면 3분기 신작 게임 '드래곤플라이트2'를 출시해 실적 견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플레이위드코리아가 로한2 중화권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있다. 예약자 수와 장르의 특성을 보면 대만 현지서 흥행이 예상된다"며 "게임 완성도가 중요하지만, 서비스 운영 방식에 대한 현지 게임팬의 기대에 부응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