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인스웨이브)가 인공지능(AI) 자동화 기술을 통해 메리츠화재의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유저 경험(UX)을 개선한다. 고객사 업무 효율성을 대폭 증대함으로써 금융권에서의 AI 개발 플랫폼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인스웨이브는 메리츠화재가 최근 자사의 AI 에이전트 기반 개발 플랫폼인 '웹스퀘어 AI'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UI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UI·UX 표준을 재정립하는 것이 목표다.
메리츠화재는 사전 기술 검증(PoC)을 통해 웹스퀘어 AI의 자동화 혁신 기능을 확인한 후 도입을 결정했다. 구매 부서는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이 평가했으며 개발 부서는 생산성, 편의성, 효율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웹스퀘어 AI'는 AI 코파일럿과 테스트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UI 및 업무개발 속도를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AI 스케치, AI 토크, AI 코드, AI 테스트 기능을 통해 기존 화면 전환과 신규 화면 개발을 자동화해 개발 속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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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메리츠화재는 고객 맞춤형 설계 기능과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설계 단계 간소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가입설계 로딩 속도와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보험 업무 처리 시간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 목표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메리츠화재가 '웹스퀘어 AI'를 선택한 것은 기술적 우수성과 AI 자동화 기능이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시킨 결과"라며 "향후에도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일보한 AI 에이전트 기반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