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 누적 대출 비교 금액 1000조 돌파

2022년 1월 서비스 시작 227개 금융사와 제휴..."어려운 대출 상품정보 다양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플랫폼"

금융입력 :2025/03/04 08:48

주택담보대출 전문 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누적 대출 비교 금액 1000조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이 액수는 이용자가 뱅크몰 플랫폼에 입력한 대출 금액에 맞춰 상품을 추천받은 총액이다.

뱅크몰은 2022년 1월부터 뱅크몰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해 227개의 금융사와 제휴를 맺어 국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금융사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710만 명의 누적 이용자에게 대출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평균 금리 2.74%를 낮췄다고 밝혔다.

뱅크몰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는 ▲주택구입자금 목적이나 기존 대출을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대환대출을 할 수 있는 대출비교 서비스 ▲다주택자나 고액 전세도 가능한 전세자금 대출상품 비교 서비스 ▲24시간 이용 가능한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 ▲개인회생자를 위한 개인회생자대출 비교 서비스 ▲상가, 토지 등 비주거용 부동산 대출비교 서비스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대출모집법인을 연결 받아 상담할 수 있는 대출상담사 매칭서비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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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를 포함해 카드사 8곳과 나이스지키미 등 다양한 기업들과 업무제휴를 맺어 대출비교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뱅크몰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뱅크몰 최승일 이사는 "금융사마다 판매 가능한 총량이 정해져 있어 소비자는 주택담보대출을 받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는 빅테크를 이용해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원하는 답을 원하는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 전문 플랫폼으로써 이용자가 자금 계획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출비교 상품군 확장,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로 이용자가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켰다"면서 "또한 뱅크몰에 상주한 CS팀의 전문적인 상담으로 대출규제 및 용어,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가 최선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