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틀까요'…삼성전자, 신형 'AI 스마트홈' 55형 OLED TV 출시

'AI 올인원' 요금제로 구매 시 월 1만원대…출고가 219만원

홈&모바일입력 :2025/02/12 09:49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55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신제품을 국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5년 삼성 TV의 AI 신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AI 스마트 홈'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집안 기기 상태, 날씨 및 실내 온도 등을 분석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과 집안 환경에 맞는 행동을 제안해준다.

실내의 공기 질이 좋지 않을 때 공기청정기 작동을 제안하거나, 에어컨으로 냉방 시 냉방 효율을 위해 블라인드를 닫도록 추천해준다.

삼성전자 모델이 최신 AI 기술을 탑재한 2025년형 삼성 O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홈 모니터링' 기능은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TV의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알람을 제공한다.

TV 리모컨에 새롭게 추가된 AI 버튼을 누르면 '클릭 투 서치' 기능이 작동된다. 시청하고 있는 콘텐츠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추천 받거나 등장 인물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해주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한다.

'AI 모드'를 사용하면 콘텐츠 장르를 인식해 맞춤 화질을 제공한다. 콘텐츠의 밝기와 주변 환경 등을 분석해 화면에 최적화된 밝기로 조절해준다.

또 AI가 콘텐츠의 사운드를 대화, 음악, 음향 효과 등으로 분리·추출한 뒤 실내 환경과 콘텐츠 특성에 맞춰 각 사운드를 최적화해준다.

관련기사

이번 OLED TV 신모델은 'AI 구독 클럽'의 'AI 올인원' 요금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카드 혜택 등을 포함하면 월 1만원대에 제공되며, 무상수리 서비스 기간이 5년으로 연장된다.

2025년형 삼성 OLED TV 출고가는 21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