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육수에는 1분링’, 1년 만에 700만개 팔려

코인 육수 시장, 최근 3년간 평균 30% 성장

유통입력 :2025/02/03 10:26

CJ제일제당은 회사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80g 단량 기준)이 판매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1인분 국물 기준으로 1억4천만인분에 해당하는 판매량으로, 누적 매출은 3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에 육박한다.

해당 제품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종류로, 원하는 요리에 넣으면 육수를 낼 수 있다. 끓는 물에서 1분 만에 녹아 국물 요리와 조리 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제품. (사진=CJ제일제당)

회사에 따르면 현재 조미 시장은 ▲분말 ▲액상 ▲티백 ▲코인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 중 코인 육수 시장은 최근 3개년 평균 30%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었고, 간편한 조미 소재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백설 브랜드의 지향점인 ‘심플 쿠킹’을 선도하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